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외국계 기업 취업하기 알고보면 생각보다 쉽다! - 기본

외국계 기업! 취업하기 생각보다 쉽다!


외국계 기업하면 어떤 이미지를 떠올리시나요?

자유로움? 영어를 쓰는 문화? 여러 나라로 출장을 떠나는 모습 등을 떠올리실 것 같아요.  

위와 같은 이유로 생각보다 젊으신 분들이 외국계 기업을 많이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런 사람 중 하나고, 이번에 좋은 기회를 통해 외국계 은행에 취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외국계 기업 취업 루트와 여러가지 꿀팁들을 공유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건 좋으니까요! 


생각보다 외국계에 대한 정보가 많지도 않고, 대부분 상시채용이기 때문에 발품팔아서 본인의 레쥬매를 올려야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썼던 몇가지 루트를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그럼 Go Go!






1. 피플앤잡



저는 개인적으로 여기를 가장 선호합니다. 많은 헤드헌팅에서 이쪽을 통해 연락이 옵니다. 

단, 경력직 위주로 뽑기 때문에 완전 신입 분들은 자신만의 특기가 있어야 합니다. 

(제2외국어, 해외대학 등)

피플앤잡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 후 본인의 국영문이력서를 올려놓으면 됩니다.

또한 본인이 직접 원하는 기업에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피플앤잡은 네이버카페도 있습니다. 네이버카페에 피플앤잡이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여기에 면접후기나 Q&A들이 많이 올라와 있어서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꾸르팁!!!)



2. 링크드인(Linked in)


링크드인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비지니스 인맥쌓기 소셜네트워크입니다.

여기에 프로필을 등록하면 대학교 동문부터 시작해서 동종업계에서 일하는 분들과 일촌맺기가 가능합니다. 옛날 싸이월드 세대인 저는 일촌맺기를 여기서 다시 보고 참 친근했어요.^^

제 지인도 여기에 프로필 올리고 워홀로 영국 기업에 취업 성공했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도 링크드인과 비슷한 여러가지 네트워크가 많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원티드'가 있죠. (원티드에서도 외국계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


3. 인디드(indeed)


인디드도 링크드인만큼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용사이트 입니다. 

링크드인과 다른점은 인맥쌓기는 없고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지역도 국내뿐만아니라 해외까지 검색 가능한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4. 잡코리아& 사람인 외국계 채용공고 (상시)

잡코리아와 사람인은 국내기업 위주라고 생각하시지만, 외국계기업도 찾아보면 나옵니다.

특히 외국계 기업이지만 한국 지사가 꽤 큰 경우이거나 외국계 지분+한국기업 지분인 합작회사들이 많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여기도 상시채용이 많기 때문에 항상 들어가서 확인해야한다는거! 잊지마세요! ^^




정리해서 보니까 생각보다 제가 이용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네요. 

또 생각나면 수정해서 더 올리겠습니다. ^^

외국계 기업이 사실 국내기업보다 취업할 수 있는 루트가 상대적으로 좁습니다. 

그래서 스스로 찾고 지원해야합니다.

사실 외국계 특성상 그런 능동적인 분들을 선호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

그렇다고 취업 자체가 매우 어렵다고 생각이 들지는 않습니다.

물론 프로세스 자체가 국내기업보다는 길긴 합니다. (백그라운드 체크, 레퍼런스 체크 등)

이 부분은 제가 또 다른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저는 2년반정도 경력이 있고, 그 기간동안 많은 외국계 기업에 지원했습니다.

제 경험을 통한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또 봐요! 감사합니다! (질문 환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