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목이버섯 효능 나는 몸신이다 천연물광팩 만드는 법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크리에요!
요즘 가을이 되면서 부쩍 건조해졌죠.
나는 몸신이다 358회에서도
피부 보습을 위한 천연물광팩 만드는 법이 소개되었어요.
목이버섯의 효능과 함께
좋은 꿀팁을 함께 공유하려고 해요!


목이버섯 효능

목이버섯

나무에 기생하여 자라고
사람의 귀를 닮았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며
식이섬유소 함량이 매우 높고 비타민 D가 풍부하여
여성 건강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목이버섯 효능

1. 골다공증 예방

목이버섯에는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 라이신, 로이신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강화

목이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리 몸의 면역체계에 중요한 세포를 활성화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와 세균 등의
다양한 병원체의 감염으로부터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당뇨예방

목이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이
당 흡수 속도를 늦춰주고
혈당이 급속도로 상승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4. 항암효과

목이버섯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5. 피부미용

목이버섯은 수분 흡수력이 뛰어나
체내 노폐물 및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많으며
콜라겐이 풍부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나는 몸신이다 천연물광팩 만드는 법

요즘같이 건조한 날에 딱인 식품인 목이버섯!
나는 몸신이다 358회에서도
천연물광팩 재료로 소개되었죠.
그렇다면 이제 목이버섯으로 천연물광팩 만드는 법을
함께 배워볼까요?

천연물광팩 재료

건조 목이버섯 20개, 꿀 한 큰 술

1. 말린 목이버섯 20개를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30분간 불려줍니다.

2. 불린 목이버섯과 함께 불린 물 10 숟가락을
믹서에 넣고 갈아줍니다.

3. 갈아놓은 목이버섯에
꿀 한 숟가락 넣고 잘 섞어줍니다.

(출처: 채널 A 공식 홈페이지)


너무 쉽죠?
저도 요즘 얼굴이 많이 건조해서
일일일팩 중인데,
만드는 방법도 쉽고 간단해서
천연물광팩 꼭 한 번 해보려구요.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