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백서

나는 몸신이다 누룩팩 만들기와 누룩 효능 알아보아요

나는 몸신이다 359회 누룩팩 만드는법과 효과

나는 몸신이다 누룩팩
나는 몸신이다 359회 동안 피부 만들기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크리에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나온 동안의 비결!

누룩팩 만드는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쉬워서,

겨울에 하면 너무 좋을 것 같더라고요.

 

먼저, 누룩이 무엇인지,

그 효과는 어떤 것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누룩이란?

나는 몸신이다 누룩 효능
누룩의 효능

술을 만드는 효소를 지닌 곰팡이를

곡류에 번식시켜 만든 발효제

(출처: 네이버 백과사전)

 

영어로는 이스트(yeast)라고 하는,

흔히 우리가 막걸리 만들 때 쓰는 발효제입니다.

 

누룩 효능

1. 피부 미용

누룩균이 단백질을 분해해서 생성하는 각종 아미노산과

발효의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비타민 B군 등에 의해

피부의 대사를 촉진해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됩니다.

 

2. 변비 예방 및 디톡스 효과

장 내 환경이 좋아져 변비가 예방됩니다.

맑은 피가 몸 구석구석 돌면서 

자연스럽게 디톡스 효과를 야기해,

투명한 피부로 인도해줍니다.


자, 그럼 동안의 비결 누룩팩을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요?

 


나는 몸신이다 359회 천연팩 누룩팩 만들기

나는 몸신이다 359회 누룩팩 만들기
나는 몸신이다 359회 동안 피부 비결

번 나는 몸신이다 359회에 나오신 게스트분이십니다.

40대이신데 저 미모를 갖고 계셔서 다들 놀랐는데요.

 

몸신 천연팩 누룩팩
나는 몸신이다 누룩팩 효능

동안 피부의 비결 누룩팩

본인은 피부과 시술을 한 번도 받지 않고,

누룩팩으로 피부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사실 천연팩만큼 좋은 건 없죠.

 

누룩팩 재료
나는 몸신이다 간단한 누룩팩 재료

누룩팩 재료

누룩가루 2큰술, 들기름 1큰술, 꿀 1큰술, 물 1큰술

 

나는 몸신이다 누룩팩 방법

누룩팩 만들기

누룩가루 2큰술에 들기름, 꿀, 물을 1큰술씩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

 

누룩팩 효능

누룩팩 만들 때 TIP!

누룩가루의 양은 본인의 취향에 맞춰서

점성을 조절하면 됩니다.

 

나는몸신이다

이 분은, 따로 브러쉬를 사용하지 않고,

가장 자극 없는 도구인 '손'으로

마사지하듯이 팩을 발라주었어요.

 

나는 몸신이다 동안피부

누룩팩 만들기 TIP 2

누룩팩을 바른 후에 비닐팩을 덮어두면

팩이 마르지 않고 촉촉한 상태로 유지됩니다!

 

천연 누룩팩

누룩팩 효과 및 후기

15분을 기다리면 끝!

 

너무 간단하고 쉽죠?

요즘처럼 건조한 날에 정말 꿀팁인 것 같아요.

저도 이번 주말에 누룩팩 만들어서 해보려고요.

여러분도 간편하고 쉬운 누룩팩 해보시고

동안 피부 유지하세요~

 

(참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공식 홈페이지)